홈 > 뉴스

뉴스

영주시 청소년 봉사동아리 효도봉사 실천

기사입력 : 2016.04.10

크게작게이메일인쇄

[헤럴드 대구겅북=김성권 기자]경북 영주시 청소년문화의집 나누리 봉사단이 9어르신들을 위한 효도 봉사를 실천했다.

image
영주시 문화의집 나누리 봉사단이 어르신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쳐 좋은 반응을 얻었다.(영주시 제공)
10일 영주시에 따르면 나누리 봉사단은 이날 새마을 회관에서 어르신 150여명에게 무료급식을 제공한 후 안마와 매니큐어 등 미용관리까지 해드리면서 효 문화 확산에 기여했다.

영주시청소년문화의집에는 초등학생으로 구성된 콩 봉사단과 중·고등학생으로 구성된 나누리 봉사단 등 2개의 봉사동아리와 두드림 북, H2M 공예동아리 등 총 4개의 동아리가 등록,활동하고 있다.

image
어르신들을 위해 점식 배식 봉화 활동을 하고 있다.(영주시 제공)

이번에 봉사활동에 참여한 나누리 봉사단은 지난해 결성된 단체로 중·
고등학생 20여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드림스타트센터 어린이들에게 건전놀이문화(바둑, 보드게임) 활동 및 요리 만들기, 새마을회관 무료배식도우미등에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영주시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봉사 활동을 통해 공동체 의식으로 올바른 인성을 함양하고 건강한 청소년으로 자랄 수 있는 기반조성에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ksg@heraldcorp.com

SNS보내기 twitterfacebookgoogle+
목록
 

많이 본 기사

LH 대구경북본부, 다자녀 전세임대 입주자 모[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LH(한국토지주택공사) 대구경북본부는 다음달 1일부터 17일까지 다자녀 가구를 위한 전세임대주택 입주자 모집 신청접수를 받는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다자녀 가구를 위한 지역 전세임대 공급물량은 총 227가구(대구권 103가구, 경북권 124가구)다.다자녀 전세임대는 미성년 2자녀 이상 무주택 가구로서 수급자 또는 차상위 계층이거나 소득이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 소득의 70% 이하이고 국민임대주택의 자산요건을 충족하는 경우 신청이 가능하다.신청자 중 수급자(생계, 의료, 주거, 교육) 및 차상위 계층을 1순위, 그 외 가구를 2순위로 공급하며 동일 순위 내에서 경쟁이 있는 경우 자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 주니어헤럴드 미주헤럴드경제 에듀 아카데미 서울 부산 목포 거제 디지털헤럴드 아트데이 헤럴드에코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