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사람

사람

경북농협, 우수 선도농업인 선정, 새농민상’2부부 시상

기사입력 : 2017.05.04

크게작게이메일인쇄

image
예천군의 권오윤.안향숙 부부(경북 농협 제공)
image
문경시 홍재학,이윤복 부부(경북 농협 제공)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농협(본부장 여영현)은 농협중앙회가 선정 · 수여하는 ‘이달의 새 농민상 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4일 경북 농협에 따르면 이달의 수상자로 권오윤(50)· 안향숙(43)씨(경북 예천군 호명면)부부와 홍재학(55)·이윤복(56)씨(경북 문경시 마성면)부부를 선정됐다.

이달의 새농민상 시상식은 지난 2일 농협중앙회 대강당에서 열렸다.

권오윤· 안향숙씨 부부는 지난해 농협 전국멜론 연합 사업단 사업평가회에서 우수농업인(1위)으로 선정됐다. 농협중앙회장상을 수상했으며 농업기술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농가소득 증대에 크게 기여해 왔다.


또한, 홍재학· 이윤복씨 부부는 농림수산식품부가 주관한 한국 쌀 전업 CEO 육성 교육을 수료한 후, 마성 고품질 쌀 작목반을 결성, 문경관내 벼 재배 농민에게 건전한 벼 육묘를 공급함으로써 고품질 쌀 생산에 크게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달의 새농민상은 농업 · 농촌의 발전을 이끌어 가는 선도 농업인 발굴을 위해 농협중앙회가 매달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ksg@heraldcorp.com

SNS보내기 twitterfacebookgoogle+
목록
 

많이 본 기사

LH 대구경북본부, 다자녀 전세임대 입주자 모[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LH(한국토지주택공사) 대구경북본부는 다음달 1일부터 17일까지 다자녀 가구를 위한 전세임대주택 입주자 모집 신청접수를 받는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다자녀 가구를 위한 지역 전세임대 공급물량은 총 227가구(대구권 103가구, 경북권 124가구)다.다자녀 전세임대는 미성년 2자녀 이상 무주택 가구로서 수급자 또는 차상위 계층이거나 소득이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 소득의 70% 이하이고 국민임대주택의 자산요건을 충족하는 경우 신청이 가능하다.신청자 중 수급자(생계, 의료, 주거, 교육) 및 차상위 계층을 1순위, 그 외 가구를 2순위로 공급하며 동일 순위 내에서 경쟁이 있는 경우 자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 주니어헤럴드 미주헤럴드경제 에듀 아카데미 서울 부산 목포 거제 디지털헤럴드 아트데이 헤럴드에코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