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경제

경제

대구경북섬유산업연합회, 온라인 쇼룸 방문자 10만명 넘어서

기사입력 : 2017.08.28

크게작게이메일인쇄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대구경북섬유산업연합회(이하 대경섬삼련)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룸(텍스인포, www.texinfo.kr)의 방문자가 10만명을 넘어섰다.

27일 대경섬삼련에 따르면 지난 25일을 기점으로 10만번째를 돌파했으며 이는 하루 평균 421명이 텍스인포를 방문했다.

지난해 5월 1일 오픈해 지난해 연말까지 6만2099명(하루 평균 253명)이 방문한 것과 비교하면 1년만에 2배 가까운 성장을 보였다.

대경섬삼련이 온라인 쇼룸을 운영하게 된 계기는 대구텍스타일콤플렉스(DTC) 운영사업의 일환으로 쇼룸(텍스타일 라이브러리)을 운영하면서 부터다.

현재는 한국어 버전이지만 영어버전 등 다양한 언어로 확장하는 것에 주력하고 있다.

내년부터는 3D 콘텐츠 제작을 통해서 섬유소재를 직접 만져보지 않고도 현실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더 나아가 전자상거래도 가능토록하고 아바타를 활용한 프로토타입 제작이나 3D 프린팅을 통해서 샘플제작도 가능토록 할 계획이다.

손강호 전략사업부장은 "섬유소재분야에서도 온라인을 통해서 보여주고 즉시 거래하는 시대가 곧 펼쳐질 것"이라며 "텍스인포 시스템을 고도화 하겠다"고 말했다.

이의열 대경섬삼련 회장은 "DTC 운영사업의 가장 큰 목적인 글로벌 마케팅 강화를 위해서 앞으로도 텍스인포가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kbj7653@heraldcorp.com

SNS보내기 twitterfacebookgoogle+
목록
 

많이 본 기사

임장근 울릉도·독도해양과학[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울릉도 독도 주변 해양연구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해양과학 기지대장에 임장근(59) 박사가 취임했다.임대장은 “ 울릉도 독도 해양수산자원의 증·양식과 고부가가치 해양산업 육성을 위해 울릉도 근무를 지원했다."고 말했다..임장근 대장은 또 “생태계의 변화를 장기적으로 관찰, 분석함으로써 한반도의 아열대화가 진행되고 있는 현상에 대해 알리고, 대안을 모색하는 일에도 게을리 하지않겠다.”며 취임포부를 밝혔다.경기도 화성출신인 임대장은 서울한성고등학교와 육군사관학교 36기 정치사회학과 4년수학,단국대 경제학과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 주니어헤럴드 미주헤럴드경제 에듀 아카데미 서울 부산 목포 거제 디지털헤럴드 아트데이 헤럴드에코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