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경제

경제

대구경북섬유산업연합회, 온라인 쇼룸 방문자 10만명 넘어서

기사입력 : 2017.08.28

크게작게이메일인쇄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대구경북섬유산업연합회(이하 대경섬삼련)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룸(텍스인포, www.texinfo.kr)의 방문자가 10만명을 넘어섰다.

27일 대경섬삼련에 따르면 지난 25일을 기점으로 10만번째를 돌파했으며 이는 하루 평균 421명이 텍스인포를 방문했다.

지난해 5월 1일 오픈해 지난해 연말까지 6만2099명(하루 평균 253명)이 방문한 것과 비교하면 1년만에 2배 가까운 성장을 보였다.

대경섬삼련이 온라인 쇼룸을 운영하게 된 계기는 대구텍스타일콤플렉스(DTC) 운영사업의 일환으로 쇼룸(텍스타일 라이브러리)을 운영하면서 부터다.

현재는 한국어 버전이지만 영어버전 등 다양한 언어로 확장하는 것에 주력하고 있다.

내년부터는 3D 콘텐츠 제작을 통해서 섬유소재를 직접 만져보지 않고도 현실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더 나아가 전자상거래도 가능토록하고 아바타를 활용한 프로토타입 제작이나 3D 프린팅을 통해서 샘플제작도 가능토록 할 계획이다.

손강호 전략사업부장은 "섬유소재분야에서도 온라인을 통해서 보여주고 즉시 거래하는 시대가 곧 펼쳐질 것"이라며 "텍스인포 시스템을 고도화 하겠다"고 말했다.

이의열 대경섬삼련 회장은 "DTC 운영사업의 가장 큰 목적인 글로벌 마케팅 강화를 위해서 앞으로도 텍스인포가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kbj7653@heraldcorp.com

SNS보내기 twitterfacebookgoogle+
목록
 

많이 본 기사

영주 소백힐링 전국걷기대회,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청명한 하늘 아래 오색 단풍이 수놓아진 가을 길을 걸으며 소중한 추억을 만드세요. 경북영주 소백힐링 전국걷기대회'가 21일~ 22일까지 이틀간 열린다. 17일 영주시에 따르면 ‘2017 소백힐링 전국걷기대회’ 참가신청 접수 결과 7000여 명의 걷기 매니아가 신청했다고 밝혔다.이는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결과다.‘2017 영주풍기인삼축제’ 기간 중에 개최되는 이번 소백힐링 걷기대회는 21일 풍기인삼축제장을 출발해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 주니어헤럴드 미주헤럴드경제 에듀 아카데미 서울 부산 목포 거제 디지털헤럴드 아트데이 헤럴드에코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