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사람

사람

김명호 경북도의원, 친환경 최우수 의원에 선정

기사입력 : 2017.09.29

크게작게이메일인쇄

image

[헤럴드경제(안동)=김병진 기자]김명호 경북도의원(건설소방위원장·사진)5년 연속 '친환경 최우수 의원'에 선정됐다.

29일 경북도의회에 따르면 사단법인 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가 최근 김 의원을 친환경 최우수 의원으로 선정해 시상했다.

김 의원은 지난 6월 도의회 도정질문을 통해 낙동강 오염원을 근본적으로 해결할 것을 주장, 중금속 오염 주범으로 간주되고 있는 영풍석포제련소 철거와 안동호 내 퇴적토 준설을 요구했다.

또 안동 길안천의 하천유지수 실태와 하상 퇴적물 상황을 파악하기 위한 현장 조사활동과 회의를 열고 정책대안 모색을 제안했다.

특히 의정활동을 하면서 7년 동안 환경관련 등 85건의 조례를 발의했으며 이를 통해 환경정책의 법적, 제도적 정비를 하는데 기여했다.

김 의원은 "오랜 세월 환경운동에 헌신한 많은 사람들에게 송구스럽다""더 열심히 공부하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SNS보내기 twitterfacebookgoogle+
목록
 

많이 본 기사

임장근 울릉도·독도해양과학[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울릉도 독도 주변 해양연구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해양과학 기지대장에 임장근(59) 박사가 취임했다.임대장은 “ 울릉도 독도 해양수산자원의 증·양식과 고부가가치 해양산업 육성을 위해 울릉도 근무를 지원했다."고 말했다..임장근 대장은 또 “생태계의 변화를 장기적으로 관찰, 분석함으로써 한반도의 아열대화가 진행되고 있는 현상에 대해 알리고, 대안을 모색하는 일에도 게을리 하지않겠다.”며 취임포부를 밝혔다.경기도 화성출신인 임대장은 서울한성고등학교와 육군사관학교 36기 정치사회학과 4년수학,단국대 경제학과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 주니어헤럴드 미주헤럴드경제 에듀 아카데미 서울 부산 목포 거제 디지털헤럴드 아트데이 헤럴드에코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