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사람

사람

김명호 경북도의원, 친환경 최우수 의원에 선정

기사입력 : 2017.09.29

크게작게이메일인쇄

image

[헤럴드경제(안동)=김병진 기자]김명호 경북도의원(건설소방위원장·사진)5년 연속 '친환경 최우수 의원'에 선정됐다.

29일 경북도의회에 따르면 사단법인 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가 최근 김 의원을 친환경 최우수 의원으로 선정해 시상했다.

김 의원은 지난 6월 도의회 도정질문을 통해 낙동강 오염원을 근본적으로 해결할 것을 주장, 중금속 오염 주범으로 간주되고 있는 영풍석포제련소 철거와 안동호 내 퇴적토 준설을 요구했다.

또 안동 길안천의 하천유지수 실태와 하상 퇴적물 상황을 파악하기 위한 현장 조사활동과 회의를 열고 정책대안 모색을 제안했다.

특히 의정활동을 하면서 7년 동안 환경관련 등 85건의 조례를 발의했으며 이를 통해 환경정책의 법적, 제도적 정비를 하는데 기여했다.

김 의원은 "오랜 세월 환경운동에 헌신한 많은 사람들에게 송구스럽다""더 열심히 공부하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SNS보내기 twitterfacebookgoogle+
목록
 

많이 본 기사

울릉도에 명품 힐링스테이 KOSM[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세계가 인정한 대한민국 대표 무공해 녹색 섬 경북울릉도에 최고의 시설을 자랑하는 힐링스테이 코스모스 리조트가 문을 열고 울릉도 독도방문객을 맞이한다.코오롱글로텍(대표이사 최석순)은 울릉도의 영산(靈山) 성인봉(해발986m) 줄기를 따라 자리 잡은 북면 추산리 일대에 조성한 힐링스테이 KOSMOS 리조트(이하 코스모스)를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 주니어헤럴드 미주헤럴드경제 에듀 아카데미 서울 부산 목포 거제 디지털헤럴드 아트데이 헤럴드에코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