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뉴스

뉴스

최양식 경주시장, 내년 지방선거 불출마 선언

기사입력 : 2017.09.30

크게작게이메일인쇄

image
최양식 경주시장이 29일 기자회견을 통해 내년 지방선거 불출마를 선언했다.(사진은 지난 6월 민선6기 3주년을 지나며 진행된 본지와의 인터뷰 모습)

[헤럴드경제(경주)=김병진 기자]최양식(65) 경주시장이 내년 지방선거 불출마를 선언했다.

최 시장은 29일 경주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내년 지방 선거때 경주시장 3선에 도전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또 "남은 임기 최선을 다해 마무리하고 다음 세대에 시정을 맡기겠다"며 "경북도지사 선거에도 나서지 않겠다"고 말했다.

경주시는 내년 선거에서 최 시장의 3선 여부가 최대 관심사 였다.

최 시장의 이번 불출마 선언으로 내년 경주시장 출마자는 자유한국당 주낙영(56) 전 경북도 행정부지사, 이동우(62)세계문화엑스포 사무총장, 민주당 임배근(63) 동국대 교수, 바른정당 박병훈(54) 전 경북도의원 등이 경쟁을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kbj7653@heraldcorp.com

SNS보내기 twitterfacebookgoogle+
목록
 

많이 본 기사

임장근 울릉도·독도해양과학[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울릉도 독도 주변 해양연구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해양과학 기지대장에 임장근(59) 박사가 취임했다.임대장은 “ 울릉도 독도 해양수산자원의 증·양식과 고부가가치 해양산업 육성을 위해 울릉도 근무를 지원했다."고 말했다..임장근 대장은 또 “생태계의 변화를 장기적으로 관찰, 분석함으로써 한반도의 아열대화가 진행되고 있는 현상에 대해 알리고, 대안을 모색하는 일에도 게을리 하지않겠다.”며 취임포부를 밝혔다.경기도 화성출신인 임대장은 서울한성고등학교와 육군사관학교 36기 정치사회학과 4년수학,단국대 경제학과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 주니어헤럴드 미주헤럴드경제 에듀 아카데미 서울 부산 목포 거제 디지털헤럴드 아트데이 헤럴드에코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