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뉴스

뉴스

봉화군,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 총력

기사입력 : 2017.10.10

크게작게이메일인쇄

image
경북 봉화군이 경제활동친화성 점검회의를 열고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해 나간다.(봉화군 제공)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봉화군이 10군청 영상회의실에서 군 관계자 1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경제활동친화성 점검회의를 열고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한 대책 마련에 나섰다.

이날 회의에서는 기업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규제와 지원분야에 관련된 경제활동친화성 지표 분석을 통해 조례개정, 인허가 제도 개선, 공무원의 행태변화 등 기업하기 좋은 환경조성을 위해 활발한 논의가 이뤄졌다.

경제활동친화성 조사는 공장설립, 지역산업육성, 적극행정 등 기업의 경제활동과 관련된 제도적 규제와 지원제도 16개 분야의 100여개 항목을 분석해 평가하는 것이다.

봉화군은 지난해 경제활동친화성 평가에서 A등급을 받은 바 있다.

박노욱 봉화 군수는 기업 활동을 저해하는 모든 분야의 규제와 제도개선을 통해, 기업유치 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도록 규제개선 추진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ksg@heraldcorp.com

SNS보내기 twitterfacebookgoogle+
목록
 

많이 본 기사

영주 소백힐링 전국걷기대회,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청명한 하늘 아래 오색 단풍이 수놓아진 가을 길을 걸으며 소중한 추억을 만드세요. 경북영주 소백힐링 전국걷기대회'가 21일~ 22일까지 이틀간 열린다. 17일 영주시에 따르면 ‘2017 소백힐링 전국걷기대회’ 참가신청 접수 결과 7000여 명의 걷기 매니아가 신청했다고 밝혔다.이는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결과다.‘2017 영주풍기인삼축제’ 기간 중에 개최되는 이번 소백힐링 걷기대회는 21일 풍기인삼축제장을 출발해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 주니어헤럴드 미주헤럴드경제 에듀 아카데미 서울 부산 목포 거제 디지털헤럴드 아트데이 헤럴드에코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