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사람

사람

경북농협↔도·농 순환생명공동체 맞손

농촌일손지원 확대를 위한 유기적 협력관계 구축

기사입력 : 2017.10.11

크게작게이메일인쇄

image
농협경북본부와 도.농순환생명공동체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간다.(경북농협 제공)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농협(본부장 여영현)과 경상북도 ·농순환생명공동체 (사업단장 박상우)11일 경북 농협에서 농촌일손 및 일자리 지원 확대를 위한 상호협력 교류에 관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번 협약은 농촌 일손 및 일자리 지원을 통한 농가소득 증대와 지역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상호 유기적인 협력관계 구축을 위해 마련 됐다.

앞으로 두 기관은 지역발전과 일자리 창출을 도모 하고 협력적 지역 고용 거버 넌스 를 통해 도시부문 취약계층에 대한 일자리 제공과 농촌인력부족 해소를 위해 공동 노력한다.

여 본부장은 ·농순환생명공동체화 긴밀히 협력해 농업 연계형 일자리 분야의 미스매칭을 해결하여 농가에는 농업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지역주민에게는 고용을 통한 복지실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ksg@heralcorp.com

SNS보내기 twitterfacebookgoogle+
목록
 

많이 본 기사

울릉도에 명품 힐링스테이 KOSM[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세계가 인정한 대한민국 대표 무공해 녹색 섬 경북울릉도에 최고의 시설을 자랑하는 힐링스테이 코스모스 리조트가 문을 열고 울릉도 독도방문객을 맞이한다.코오롱글로텍(대표이사 최석순)은 울릉도의 영산(靈山) 성인봉(해발986m) 줄기를 따라 자리 잡은 북면 추산리 일대에 조성한 힐링스테이 KOSMOS 리조트(이하 코스모스)를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 주니어헤럴드 미주헤럴드경제 에듀 아카데미 서울 부산 목포 거제 디지털헤럴드 아트데이 헤럴드에코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