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사람

사람

경북농협↔도·농 순환생명공동체 맞손

농촌일손지원 확대를 위한 유기적 협력관계 구축

기사입력 : 2017.10.11

크게작게이메일인쇄

image
농협경북본부와 도.농순환생명공동체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간다.(경북농협 제공)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농협(본부장 여영현)과 경상북도 ·농순환생명공동체 (사업단장 박상우)11일 경북 농협에서 농촌일손 및 일자리 지원 확대를 위한 상호협력 교류에 관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번 협약은 농촌 일손 및 일자리 지원을 통한 농가소득 증대와 지역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상호 유기적인 협력관계 구축을 위해 마련 됐다.

앞으로 두 기관은 지역발전과 일자리 창출을 도모 하고 협력적 지역 고용 거버 넌스 를 통해 도시부문 취약계층에 대한 일자리 제공과 농촌인력부족 해소를 위해 공동 노력한다.

여 본부장은 ·농순환생명공동체화 긴밀히 협력해 농업 연계형 일자리 분야의 미스매칭을 해결하여 농가에는 농업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지역주민에게는 고용을 통한 복지실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ksg@heralcorp.com

SNS보내기 twitterfacebookgoogle+
목록
 

많이 본 기사

임장근 울릉도·독도해양과학[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울릉도 독도 주변 해양연구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해양과학 기지대장에 임장근(59) 박사가 취임했다.임대장은 “ 울릉도 독도 해양수산자원의 증·양식과 고부가가치 해양산업 육성을 위해 울릉도 근무를 지원했다."고 말했다..임장근 대장은 또 “생태계의 변화를 장기적으로 관찰, 분석함으로써 한반도의 아열대화가 진행되고 있는 현상에 대해 알리고, 대안을 모색하는 일에도 게을리 하지않겠다.”며 취임포부를 밝혔다.경기도 화성출신인 임대장은 서울한성고등학교와 육군사관학교 36기 정치사회학과 4년수학,단국대 경제학과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 주니어헤럴드 미주헤럴드경제 에듀 아카데미 서울 부산 목포 거제 디지털헤럴드 아트데이 헤럴드에코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