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교육

교육

울릉 저동 初, 2018 학생 건강증진 중심학교 선정

기사입력 : 2018.03.07

크게작게이메일인쇄

image
저동초등학교 전경(학교제공)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울릉 저동초등학교(교장 강대일)가 경상북도교육청으로부터 2018년도 학생 건강증진 중심학교로 선정됐다.

건강증진 중심학교는 초등학교 16, 중학교2,고등학교3교 에서 운영되며 이 가운데 저동초등학교가 포함됐다.

선정된 학교는 앞으로 교육과정과 연계해 학교 스스로 학교의 총체적인 건강수준을 진단하고 학교 구성원, 학부모, 지역사회가 협력하여 학교의 건강문제를 스스로 해결 해 나갈 수 있는 학교의 역량 강화를 위해 운영된다.

또 학생 활동중심 교육을 통한 교육과정 재구성, 인성교육, 독서교육, 체육활동에 대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해 신체건강 및 마음건강(학교폭력, 인성교육, 자살예방교육)등의 학생 교육을 병행하여 건강한 교육환경을 개선하게 된다.

이 학교 강 교장은 건강증진 중심학교 운영을 통해 학교가 중심이 돼 지역사회에 맞는 건강 시스템을 구축하고 교사, 학생, 학부모 모두가 건강한 학교를 만드는데 적극 지원 하겠다고 했다.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SNS보내기 twitterfacebookgoogle+
목록
 

많이 본 기사

경북봉화 명호면, 집중호우 피[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봉화군 명호면(면장 정상대)은 지난 2일 새벽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복구에 안간힘을 쓰고 있다.지난 5일에는 박형수 국회의원(영주·영양·봉화·울진)을 비롯한 권영준 봉화군의회 의장, 정상대 명호면장, 봉화군청 직원 등은 이날 내린 비로 피해를 입은 명호면 삼동리 한 주택을 찾아 집 뒤꼍으로 무너져 쓸려내려 온 토사를 제거하고 배수로 정비에 이른아침부터 온종일 구슬땀을 흘렸다.낙동강 상류에 위치한 명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 주니어헤럴드 미주헤럴드경제 에듀 아카데미 서울 부산 목포 거제 디지털헤럴드 아트데이 헤럴드에코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