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교육

교육

울릉 저동 初, 2018 학생 건강증진 중심학교 선정

기사입력 : 2018.03.07

크게작게이메일인쇄

image
저동초등학교 전경(학교제공)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울릉 저동초등학교(교장 강대일)가 경상북도교육청으로부터 2018년도 학생 건강증진 중심학교로 선정됐다.

건강증진 중심학교는 초등학교 16, 중학교2,고등학교3교 에서 운영되며 이 가운데 저동초등학교가 포함됐다.

선정된 학교는 앞으로 교육과정과 연계해 학교 스스로 학교의 총체적인 건강수준을 진단하고 학교 구성원, 학부모, 지역사회가 협력하여 학교의 건강문제를 스스로 해결 해 나갈 수 있는 학교의 역량 강화를 위해 운영된다.

또 학생 활동중심 교육을 통한 교육과정 재구성, 인성교육, 독서교육, 체육활동에 대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해 신체건강 및 마음건강(학교폭력, 인성교육, 자살예방교육)등의 학생 교육을 병행하여 건강한 교육환경을 개선하게 된다.

이 학교 강 교장은 건강증진 중심학교 운영을 통해 학교가 중심이 돼 지역사회에 맞는 건강 시스템을 구축하고 교사, 학생, 학부모 모두가 건강한 학교를 만드는데 적극 지원 하겠다고 했다.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SNS보내기 twitterfacebookgoogle+
목록
 

많이 본 기사

경일대, 후기 학위수여식 개최[헤럴드경제(경산)=김병진 기자]경일대는 16일 교내 강당에서 2018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을 열었다.학위수여식에는 정현태 총장을 비롯해 보직교수, 학부(과) 지도교수, 학부모, 축하객 등이 참석했다.이날 졸업생 230명이 학사 및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정현태 총장은 "졸업생들이 사회에 나가 새로운 도전을 즐기는 신인재가 되길 바란다"며 "모교는 응원하고 필요할 경우 도움의 손길을 내밀 것"이라고 말했다.kbj7653@heraldcorp.com(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 주니어헤럴드 미주헤럴드경제 에듀 아카데미 서울 부산 목포 거제 디지털헤럴드 아트데이 헤럴드에코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