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뉴스

뉴스

영주시, 청사·부서안내는 스마트 시스템으로....1층현관 시스템’ 구축

기사입력 : 2018.06.24

크게작게이메일인쇄

image
영주시는 민원인이 부서와 업무내용을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시청 1층 현관에 ‘스마트 청사안내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22일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영주시 제공)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영주시는 민원인이 부서와 업무내용을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시청 1층 현관에 스마트 청사안내시스템구축을 완료하고 22일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24일 시에 따르면 스마트 청사안내시스템은 주민들이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처럼 스크린을 터치해 시청 구조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장치다.

시스템은 청사 배치도와 부서별 업무, 담당자의 이름, 사진, 전화번호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시정 공지사항과 주요 관광지안내, 행사사진 등을 제공하고 본청직원 뿐만 아니라 직속기관 전체 직원에 대한 정보와 업무 안내가 가능해 민원인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시는 앞으로 민원인 방문이 많은 부서를 대상으로 터치로 조작이 가능한 스마트 좌석배치도를 설치할 예정이다.

안상모 시 홍보전산실장은 이번 안내시스템을 통해 복잡한 시청 업무와 청사 위치 안내 등 시민 편의를 제공해 한걸음 더 다가가는 소통행정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SNS보내기 twitterfacebookgoogle+
목록
 

많이 본 기사

LH 대구경북본부, 다자녀 전세임대 입주자 모[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LH(한국토지주택공사) 대구경북본부는 다음달 1일부터 17일까지 다자녀 가구를 위한 전세임대주택 입주자 모집 신청접수를 받는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다자녀 가구를 위한 지역 전세임대 공급물량은 총 227가구(대구권 103가구, 경북권 124가구)다.다자녀 전세임대는 미성년 2자녀 이상 무주택 가구로서 수급자 또는 차상위 계층이거나 소득이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 소득의 70% 이하이고 국민임대주택의 자산요건을 충족하는 경우 신청이 가능하다.신청자 중 수급자(생계, 의료, 주거, 교육) 및 차상위 계층을 1순위, 그 외 가구를 2순위로 공급하며 동일 순위 내에서 경쟁이 있는 경우 자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 주니어헤럴드 미주헤럴드경제 에듀 아카데미 서울 부산 목포 거제 디지털헤럴드 아트데이 헤럴드에코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