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뉴스

뉴스

봉화 엽총난사범 살인 혐의로 구속 송치 ......살인예비 혐의 추가

기사입력 : 2018.08.29

크게작게이메일인쇄

image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이웃 주민과 면사무소 직원들에게 엽총을 난사해 2명을 숨지게 한 70대 남성이 면사무소를 찾기 전 파출소에 먼저 들러 경찰관을 쏘려 했던 것으로 드러나 충격을 주고 있다.

경북 봉화경찰서는 살인과 살인미수 혐의로 구속된 A(77)씨에게 경찰관 등에 대한 살인예비 혐의를 추가해 검찰에 송치했다고 29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4년전 귀농한 A씨는 상수도관 설치공사 비용 및 수도 사용 문제, 화목보일러 매연 문제 등으로 이웃과 갈등을 겪던 중 지난 21일 오전 913분 소천면 임기리의 한 암자 입구에서 이웃 주민에게 엽총을 발사해 부상을 입힌 혐의다.

또 이날 오전 931분께 소천면사무소를 찾아가 엽총을 발사, 근무 중이던 공무원 2명을 살해한 혐의도 받고 있다.

A씨는 상수도관 설치공사 비용 문제 등 이와 관련된 민원은 물론 '이웃 주민이 개를 풀어 놓았다'는 신고에 대해 면사무소 직원들과 파출소 경찰관들이 이를 적극적으로 처리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불만을 가졌던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A씨는 이들에 대한 범행을 결심하고 관련 허가 등을 취득해 엽총을 구입, 주거지에서 사격연습을 하는 등 범행을 준비한 것으로 드러났다.

범행 당일 1차 범행 직후 파출소를 찾은 이유도 경찰관을 상대로 범행하기 위한 것으로 밝혀졌다.

A씨는 1차 범행 전 마을 이장에게 전화해 '마을로 올라 와 달라'고 한 것은 대화를 하려고 했을 뿐 해칠 마음은 없었다고 진술했다.

이진수 봉화경찰서 수사과장은 “A씨에 대해 경찰관 등에 대한 살인예비 혐의를 추가해 사건을 송치했다""향후 재발방지를 위해 총기 안전 관리에 대한 제도적 보완책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SNS보내기 twitterfacebookgoogle+
목록
 

많이 본 기사

[2021년 대구분양시장] '신규아[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2021년 대구 분양 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와 부동산 규제정책 등으로 일정 부분 변화가 예상되지만 전반적으로는 안정세를 이어갈 전망이다. 새해 대구 지역에서는 2만7000가구 이상이 신규 분양될 예정이며 24개 단지에서 1만4000가구 가량이 입주해 새로운 보금자리를 찾는다.3일 대구 분양대행사 ㈜리코R&D가 내놓은 '대구 시장동향 분석' 자료에 따르면 올해 아파트 신규분양 예정 물량은 38개 단지에서 2만7359가구가 공급된다.이는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 주니어헤럴드 미주헤럴드경제 에듀 아카데미 서울 부산 목포 거제 디지털헤럴드 아트데이 헤럴드에코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