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경제

경제

대구·경북농협, '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 농촌관광 활성화 위한 다자간 MOU체결

기사입력 : 2019.07.09

크게작게이메일인쇄

image
대구·경북농협이 농촌관광 활성화 위한 다자간 MOU를 체결한후 '대구경북 팜스테이로 놀러이오소' 가 적힌 문구를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경북농협 제공)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농협과 대구농협은 9일 경북본부에서 NH농협은행 IT본부, 경북문화관광공사, 대구·경북팜스테이협의회와 함께 대구·경북농촌관광 활성화를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 선포식과 발맞춰 대구·경북 농촌관광 활성화와 농가소득 5000만원 달성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지역 문화·관광·축제 활성화를 위한 협업 체계 구축 팜스테이 관광객 유치를 위한 공동마케팅 지역농산물 판매 및 소비에 관한 상호협력 아름다운 농촌마을 가꾸기 등 협약기관이 인정하는 사업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세부사항은 서울·경기지역 농협임직원들이 대구·경북 팜스테이 마을을 이용할 경우 팜스테이마을 숙박료 20%할인과 지역 농·특산물 무료증정 혜택이 있으며 업무협약과 함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팜스테이 마을은 농장을 뜻하는 팜(farm)과 머문다는 의미의 스테이(stay)를 합성한 말로 대구·경북에는 총 31개 팜스테이마을이 운영 중이다.

또 매년 방문객이 꾸준히 증가해 지난해에는 407000명이 경북의 팜스테이 마을을 방문했다.

NH농협은행 IT 이원삼 부행장은 농협의 가치구현을 위해 대구·경북 농촌관광 활성화와 농산물 소비를 위해 많이 홍보하겠다고 약속했다.

경북농협 도기윤 본부장은 "경북농협에서는 농촌관광 명품화를 위해 깨끗한 마을 가꾸기 경진대회, CleanUpFarmStay 캠페인, 교육청협력 농촌체험활동 등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맞춤형 힐링체험프로그램 개발과 대구·경북의 명품 관광지를 더욱 홍보해 농촌관광의 중심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NH농협은행 IT 이원삼 부행장, 경북문화관광공사 김성조 사장, 대구경북 팜스테이협의회 김광식 회장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NH농협지부 대구지역·IT본부·경북지역 위원장들도 함께 참석해 대구·경북 농촌관광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을 약속했다.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SNS보내기 twitterfacebookgoogle+
목록
 

많이 본 기사

[인사]대구지방경찰청◇ 경정 ▲ 홍보담당 이성균 ▲ 정보화장비기획계장 이무근 ▲ 장비관리계장 전철훈 ▲ 정보1계장 백승호 ▲ 정보2계장 변정섭 ▲ 정보3계장 임상우 ▲ 보안수사2대장 박종하 ▲ 112종합상황실 관리팀장 송병진 ▲ 112종합상황실 상황팀장 정영운 송도하 ▲ 수사1계장 김현국 ▲ 수사2계장 이종섭 ▲ 사이버범죄수사대장 손재우 ▲ 강력계장 최준영 ▲ 광역수사대장 이재욱 ▲ 마약수사대장 정현욱 ▲ 경비경호계장 김수철 ▲ 작전의경계장 안상진 ▲ 교통계장 안양수 ▲ 교통조사계장 엄홍수 ▲ 제1기동대장 서영진 ▲ 경찰특공대장 이규종 ▲ 중부경찰서 청문감사관 김기덕 ▲ 중부경찰서 112종합상황실장 배재경 ▲ 중부경찰서 경무과장 손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 주니어헤럴드 미주헤럴드경제 에듀 아카데미 서울 부산 목포 거제 디지털헤럴드 아트데이 헤럴드에코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