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뉴스

뉴스

청송군, 내년부터 농민수당 지급

기사입력 : 2019.07.17

크게작게이메일인쇄

image
지난 16일 열린 청송군 농민수당 심의위원회 회의 모습(청송군 제공)

[헤럴드경제(청송)=김병진 기자]경북 청송군이 내년부터 농민들에게 농민수당을 지급한다.

17일 청송군에 따르면 16일 군청에서 군의원, 관계 부서장, 농협 관계자, 농업단체 및 주요 지역단체장, 농업분야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청송군 농민수당 심의위원회' 회의를 열었다.

이날 위원들은 담당부서로부터 농민수당의 도입 취지, 그간 추진상황과 앞으로의 추진방향에 대한 설명을 듣고 심의안건에 대한 열띤 토론을 진행했다.

군은 농가소득 양극화 해소, 농업과 농촌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공익적 기능 증진 등을 위해 농민수당을 지원키로 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고심한 끝에 농민수당 도입을 생각하게 됐다"며 "하반기에 조례제정, 세부지침 마련, 주민설명회 등을 마치고 내년 1월부터 지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SNS보내기 twitterfacebookgoogle+
목록
 

많이 본 기사

경북봉화 명호면, 집중호우 피[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봉화군 명호면(면장 정상대)은 지난 2일 새벽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복구에 안간힘을 쓰고 있다.지난 5일에는 박형수 국회의원(영주·영양·봉화·울진)을 비롯한 권영준 봉화군의회 의장, 정상대 명호면장, 봉화군청 직원 등은 이날 내린 비로 피해를 입은 명호면 삼동리 한 주택을 찾아 집 뒤꼍으로 무너져 쓸려내려 온 토사를 제거하고 배수로 정비에 이른아침부터 온종일 구슬땀을 흘렸다.낙동강 상류에 위치한 명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 주니어헤럴드 미주헤럴드경제 에듀 아카데미 서울 부산 목포 거제 디지털헤럴드 아트데이 헤럴드에코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