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뉴스

뉴스

소백산국립공원 여름 야생화 `활짝’

기사입력 : 2019.07.19

크게작게이메일인쇄

image
소백산의 여름 야생화(소백산국립공원사무소 제공)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영주 소백산에 여름 야생화가 만개해 등반객들을 반기고 있다.

소백산국립공원사무소는 19일 소백산 연화봉에서 국망봉 탐방로에 구실바위취, 범꼬리, 물레나물 등 다양한 여름 야생화가 만개해 천상의 화원을 이루고 있다고 밝혔다.

공원사무소에 따르면 범꼬리는 꽃 모양이 범의 꼬리와 유사하다고 하여 이름 붙여졌다. 우리나라 전역에 분포한다.

또한 구실바위취 는 꽃이 둥글게 피는 모양이 구슬을 연상시킨다고 해 이름 붙여졌다. 한국의 고유종으로 덕유산 이북의 고산지대에 분포하며 소백산국립공원에서는 비로봉~국망봉 구간에서 만날수 있다.

이와함께 물레나물은 꽃잎이 한쪽으로 치우쳐 있는 모습이 물레바퀴를 닮았다 해 이름 붙여졌다. 우리나라 전역에 분포하며, 1연화봉~비로봉 구간 탐방로변에서 볼 수 있다.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ksg@heraldcorp.com

SNS보내기 twitterfacebookgoogle+
목록
 

많이 본 기사

경일대, 후기 학위수여식 개최[헤럴드경제(경산)=김병진 기자]경일대는 16일 교내 강당에서 2018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을 열었다.학위수여식에는 정현태 총장을 비롯해 보직교수, 학부(과) 지도교수, 학부모, 축하객 등이 참석했다.이날 졸업생 230명이 학사 및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정현태 총장은 "졸업생들이 사회에 나가 새로운 도전을 즐기는 신인재가 되길 바란다"며 "모교는 응원하고 필요할 경우 도움의 손길을 내밀 것"이라고 말했다.kbj7653@heraldcorp.com(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 주니어헤럴드 미주헤럴드경제 에듀 아카데미 서울 부산 목포 거제 디지털헤럴드 아트데이 헤럴드에코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