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뉴스

뉴스

의성군,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 진행 착착

기사입력 : 2020.03.11

크게작게이메일인쇄

image
의성군이 농림축산식품부로 선정된‘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 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 행정협의체 간담회를 가졌다.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의성군이 지난 2018년 농림축산식품부로 선정된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이 본 궤도에 올랐다고 11일 밝혔다.

신활력플러스사업은 그간구축된 설비 등 지역자산과 다양한 민간 조직을 활용해 산업고도화, 일자리창출 등 농촌의 자립적 성장기반 구축 사업이다.

군은 내년까지 70억원의 사업비로 창업공간조성, 공유거점가공시설, 유휴점포 공유마켓, 방문객유입 축제등 각종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의성군은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전날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행정협의체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신활력플러스 추진단 과 관계부서 공무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련부서 업무연계방안에 대한 토론이 진행됐다.

향후 액션그룹과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공유경제 포럼, 워크숍 등을 열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인적자원 등의 공유를 통해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돼 도약하는 의성군이 되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SNS보내기 twitterfacebookgoogle+
목록
 

많이 본 기사

울릉도에 시누크 헬기로 코로...[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울릉도 섬 주민에게 접종할 코로나19 백신 200인분이 28일 헬기를 통해 수송됐다.전국에서 유일하게 헬기로 수송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이날 오전 9시쯤 경기 이천 특수전사령부 헬기장에서 군 헬기(CH-47D)에 실려 1시간20분 후인 오전 10시20분쯤 울릉도에 도착했고, 백신은 대기 중이던 울릉경찰서 순찰차와 해군 차량의 호송을 받으며 이날 오전 10시 35분쯤 울릉군 보건의료원으로 안전하게 전달됐다.지난 24일 경북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 주니어헤럴드 미주헤럴드경제 에듀 아카데미 서울 부산 목포 거제 디지털헤럴드 아트데이 헤럴드에코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