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교육

교육

계명문화대,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체험점포 오픈

기사입력 : 2020.06.27

크게작게이메일인쇄

image
계명문화대는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체험점포 오픈식'을 가졌다.[계명문화대 제공]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계명문화대는 최근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관하는 '2020년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체험 점포(범어점, 두류점) 오픈식'을 가졌다고 26일 밝혔다.

신사업창업사관학교는 성장 가능성이 높은 창업 아이템을 가진 예비 창업자들을 선발해 이론교육, 점포경영 체험교육, 창업 멘토링, 선배창업자의 사업장 방문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계명문화대는 2년 연속 사업에 선정돼 올해 5월 11기 교육생 24명 대상으로 이론 수업을 진행해 왔다.

이번 11기 교육생들은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이론교육, 창업 멘토링 등을 받아왔으며 체험점포를 통해 실제 점포 경영의 노하우를 배워나간다.

체험점포 수료 후에도 실질적인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선배 기수들과의 동문회를 통한 지속적인 만남. 창업 플래너의 개인별 맞춤 멘토링 등의 관리를 받게 된다.

또 이번에 오픈한 체험점포는 범어점 꿈이룸에 캘러서당(캘리그라피 공방 & 소품) 등 14개 업체와 두류점 꿈이룸에 쓰임팩토리(라탄클래스와 라탄재로 도소매) 등 10개 업체다.

실질적인 창업으로 이어질 경우 우수 졸업생들에게는 평가를 통해 창업비용을 차등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계명문화대는 지난해‘신사업창업사관학교’를 위탁 운영해 9기, 10기 교육생 65명을 배출했으며 올해 하반기 12기 교육생을 선발해 교육할 예정이다.

kbj7653@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SNS보내기 twitterfacebookgoogle+
목록
 

많이 본 기사

도기욱 경북도의회 부의장, '[헤럴드경제(안동)=김병진 기자]도기욱 경북도의회 부의장이 지난 21일 '자치분권 2.0'시대의 개막을 응원하는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에 동참했다. 도 부의장은 "32년 만에 개정된 지방자치법과 75년 만에 실시되는 자치경찰제는 지방정부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 변혁의 시작이 될 것"이라며 "자치분권 2.0시대의 새로운 경북발전을 위해 소처럼 우직하게 한 걸음 한 걸음씩 쉬지 않고 나아가겠다"고 말했다.김은수 예천군의회 의장의 지명을 받은 도 부의장은 다음 참여자로 국민의 힘 원내대표인 정영길 경북도의원, 이춘우 경북도의회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 주니어헤럴드 미주헤럴드경제 에듀 아카데미 서울 부산 목포 거제 디지털헤럴드 아트데이 헤럴드에코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