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뉴스

뉴스

주낙영 경주시장, 철인3종경기팀 해체·팀닥터 고발 검토

기사입력 : 2020.07.03

크게작게이메일인쇄

image
[주낙영 경주시장]

[헤럴드경제(경주)=김병진 기자]트라이애슬론(철인3종경기) 유망주 였던 고 최숙현 선수의 극단적 선택과 관련, 경북 경주시가 3일 팀 해체 및 팀닥터 고발을 검토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이날 애도문을 통해 "불행한 일로 유명을 달리한 고 최숙현 선수에 대해 시장으로서 깊은 책임감을 느끼며 애도의 뜻을 표한다"고 말했다.

이어 "감독에 직무정지 처분을 내린데 이어 폭행당사자인 팀 닥터에 대해서도 경주시와 직접 계약관계는 없었으나 추가조사 후 고발 조치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또 "팀 관리·감독을 철저히 하지 못한 측면이 있다"며 "현재 검찰에 의해 수사가 진행되고 있는 상황으로, 시는 진상규명 및 책임소재 파악이 철저히 이뤄질 수 있도록 수사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했다.

주 시장은 "향후 이 같은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팀 해체를 비롯한 강력한 조치 및 예방책을 강구하도록 하겠다"며 "다시 한 번 고인과 유가족들에게 애도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kbj7653@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SNS보내기 twitterfacebookgoogle+
목록
 

많이 본 기사

효성중공업, '해링턴 플레이스...[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효성중공업이 오는 24일 대구 동구 신암북로 일원에 공급하는 '해링턴 플레이스 동대구'의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들어간다.이 단지는 동구 신암6구역을 재개발 하는 아파트로 지하2층~지상15층, 전용면적 39~84㎡, 총 1265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중 740가구가 일반분양 된다. 일반분양 물량의 타입별 가구수는 59㎡ 49가구, 74㎡A 138가구, 74㎡B 27가구, 84㎡A 296가구, 84㎡B 181가구, 84㎡C 49가구다.'해링턴 플레이스 동대구'는 KTX동대구역, 대구 1호선,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 주니어헤럴드 미주헤럴드경제 에듀 아카데미 서울 부산 목포 거제 디지털헤럴드 아트데이 헤럴드에코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