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뉴스

뉴스

[헤럴드 포토]다도해 해상국립공원 홍도에 여름 꽃 원추리 활짝

기사입력 : 2020.07.31

크게작게이메일인쇄

image
.
image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다도해 해상국립공원 홍도의 대표 여름 야생화인 원추리가 해무속에 활짝펴 방문객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원추리는 홍도를 비롯한 남부 다도해 지방에서 서식하며 바닷가 근처에서 군생한다. 꽃대는 잎 사이에서 나오고 윗부분에 녹색 포가 있으며 끝이 2~3개로 갈라지고 밑에서 순차적으로 피는 꽃이 총상으로 달려있다.

꽃은 8~9월에 피며 지름 9cm 정도로서 다소 붉은 빛이 도는 황색이고 화경이 극히 짧으며 아침에 피고 저녁에 지는 특성이 있다. 자생지가 제한돼 있고 관상 가치가 높은 식물이므로 남획에 의한 멸종의 우려가 큰 것으로 알려졌다.

image
.
image

전남신안군은 지난6월 홍도에서 개최 예정이던 섬 원추리 축제를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취소했다.

군은 '홍도원추리(Hemerocallishongdoensis)'란 학명을 가지고 있는 홍도의 원추리 꽃을 주제로 지난해 축제를 열었다.

올해도 '2회 섬 원추리 축제'를 위해 해변 경관 채색과 환경정비 등 준비를 해왔다.

홍도는 자연경관이 뛰어나 매년 평균
10만명의 관광객이 찾아오고 있다.

섬 원추리축제가 처음 열린 지난해에는 125000여명이 찾아왔다.(사진=국립공원공단 다도해해상 서부사무소 제공)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SNS보내기 twitterfacebookgoogle+
목록
 

많이 본 기사

효성중공업, '해링턴 플레이스...[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효성중공업이 오는 24일 대구 동구 신암북로 일원에 공급하는 '해링턴 플레이스 동대구'의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들어간다.이 단지는 동구 신암6구역을 재개발 하는 아파트로 지하2층~지상15층, 전용면적 39~84㎡, 총 1265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중 740가구가 일반분양 된다. 일반분양 물량의 타입별 가구수는 59㎡ 49가구, 74㎡A 138가구, 74㎡B 27가구, 84㎡A 296가구, 84㎡B 181가구, 84㎡C 49가구다.'해링턴 플레이스 동대구'는 KTX동대구역, 대구 1호선,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 주니어헤럴드 미주헤럴드경제 에듀 아카데미 서울 부산 목포 거제 디지털헤럴드 아트데이 헤럴드에코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