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뉴스

뉴스

의성군, '대한민국 SNS 대상' 4년 연속 최우수상 수상

기사입력 : 2020.10.22

크게작게이메일인쇄

image
의성군 유튜브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의성군이 '10회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4년 연속 기초지자체 군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SNS 대상은 SNS 활용 지수, 산학 연구 전문가 평가, 사용자 투표, 전문가 심사 등의 평가를 거쳐 선정한다.

의성군은 2015년부터 SNS 4개 채널 개설을 시작으로 SNS를 활용한 온라인 홍보에 적극 대처해 오고 있다.

빠르게 급변하는 온라인 시스템에 맞춰 기존 채널 외에도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유튜브 등을 추가 개설하는 등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랜선 소통에 힘써 왔다.

게다가 지난해에는 SNS의 전담 부서인 홍보소통담당관실 소통계를 신설해 단순 홍보 목적이 아닌 군민과 소통하고 흥미로운 영상 콘텐츠 발굴 및 제작에 나서고 있다.

홍보소통담당관실 직원들로 구성된 '갈릭멘즈'를 결성, 직접 기획·출연·촬영·편집을 통한 소통 콘텐츠를 제작·홍보해 지역민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소통 콘텐츠로 '의성군 홍보뉴스', '의성진 알리미', '유퀴즈 온더 의성', 홍보대사 씨름단을 활용한 '씨름의 열풍' 등 다양한 코너를 기획했다.

이런 소통 콘텐츠를 통해 2천여 명의 구독자를 확보하고 있으며, 조회수도 20만회에 달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코로나19로 언택트 문화가 확산돼 비대면 마케팅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군민과 진정으로 소통하고 공감하는 군정을 펼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의성군은 SNS 활용 성과를 인정받아 2017'대한민국 SNS 최우수상(기초지차체 군단위 부문), 2018년 올해의 SNS 최우수상(페이스북 부문), 2019년 소셜인터넷 서비스 혁신대상 최우수상(페이스북 부문), 2019년 올해의 SNS 대상 최우수상(블로그 부문)을 수상하기도 했다.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SNS보내기 twitterfacebookgoogle+
목록
 

많이 본 기사

코로나 19 청정지역 울릉도 뚫...[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유일 코로나 19 청정지역인 울릉도에 처음으로 확진자가 발생했다.25일 울릉군 에 따르면 울릉 인근 바다에 조업하러 온 제주 어민 A(62·제주 서귀포시)씨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A씨는 전날 울릉군 보건의료원에서 코로나19 검사를 받고 이날 확진 판정을 받았다.그는 울릉 인근 바다에서 조업중 기침, 인후통 등 코로나19 의심 증세를 보여 24일 울릉도에 들어왔다.이 과정에서 A씨는 택시를 타고 울릉의료원으로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 주니어헤럴드 미주헤럴드경제 에듀 아카데미 서울 부산 목포 거제 디지털헤럴드 아트데이 헤럴드에코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