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뉴스

뉴스

[포토뉴스]삼강 앞둔 독도의 가을…자줏빛 해국 만개

기사입력 : 2020.10.22

크게작게이메일인쇄

image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서리가 내리기 시작한다는 절기상 상강(霜降)을 하루 앞둔 22일 오후, 우리나라 시작의 땅 독도가 해국으로 뒤덮여 가을 비경을 뽐내고 있다.

거대한 수반을 받쳐놓은 듯한 독도는 올해 연이은 태풍에도 끄떡 없이 청명한 가을 하늘아래 아름다운 자줏빛 해국이 군락을 이루며 활짝 펴 강인한 생명력을 보여주고 있다.

저물어가는 10월의 독도는 해국을 비롯한 들꽃과 철새인 나그네 새들이 들려주는 이야기로 늦가을 외로운 독도경비대원들에게 또 다른 친구가 되고 있다. (사진=독도경비대 제공)

image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SNS보내기 twitterfacebookgoogle+
목록
 

많이 본 기사

남진복 경북도의원, 지역 현안[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도의회 남진복 의원(울릉, 농수산위원장)이 왕성한 도의정 활동을 벌이면서 지역구인 울릉도 현안챙기기 행보에 속도를 내며 성과를 보이고 있다. 경북도 의회 농수산위원장인 남 의원은 지난 6일 도의회를 통과한 ‘2021년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에서 울릉군 현안 사업비가 대폭 반영되도록 물밑작업을 벌여온 것으로 확인 됐다.님의원의 이번 역할로 대형 카페리여객선 취항에 따른 포항영일만항 여객선터미널 시설비 5억원(총사업비 10억원), 도동1리 경로당 여가시설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 주니어헤럴드 미주헤럴드경제 에듀 아카데미 서울 부산 목포 거제 디지털헤럴드 아트데이 헤럴드에코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