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뉴스

뉴스

[포토뉴스]삼강 앞둔 독도의 가을…자줏빛 해국 만개

기사입력 : 2020.10.22

크게작게이메일인쇄

image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서리가 내리기 시작한다는 절기상 상강(霜降)을 하루 앞둔 22일 오후, 우리나라 시작의 땅 독도가 해국으로 뒤덮여 가을 비경을 뽐내고 있다.

거대한 수반을 받쳐놓은 듯한 독도는 올해 연이은 태풍에도 끄떡 없이 청명한 가을 하늘아래 아름다운 자줏빛 해국이 군락을 이루며 활짝 펴 강인한 생명력을 보여주고 있다.

저물어가는 10월의 독도는 해국을 비롯한 들꽃과 철새인 나그네 새들이 들려주는 이야기로 늦가을 외로운 독도경비대원들에게 또 다른 친구가 되고 있다. (사진=독도경비대 제공)

image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SNS보내기 twitterfacebookgoogle+
목록
 

많이 본 기사

코로나 19 청정지역 울릉도 뚫...[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유일 코로나 19 청정지역인 울릉도에 처음으로 확진자가 발생했다.25일 울릉군 에 따르면 울릉 인근 바다에 조업하러 온 제주 어민 A(62·제주 서귀포시)씨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A씨는 전날 울릉군 보건의료원에서 코로나19 검사를 받고 이날 확진 판정을 받았다.그는 울릉 인근 바다에서 조업중 기침, 인후통 등 코로나19 의심 증세를 보여 24일 울릉도에 들어왔다.이 과정에서 A씨는 택시를 타고 울릉의료원으로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 주니어헤럴드 미주헤럴드경제 에듀 아카데미 서울 부산 목포 거제 디지털헤럴드 아트데이 헤럴드에코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