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교육

교육

대구한의대, 경산동의한방촌 개관

기사입력 : 2020.11.24

크게작게이메일인쇄

image
[대구한의대 제공]

[헤럴드경제(경산)=김병진 기자]대구한의대와 경산시는 23일 경산동의한방촌 문을 열었다.

이날 개관식에는 최영조 경산시장, 이기동 시의회의장, 경산상공회의소 회장 등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경산동의한방촌은 3대 문화권 지역전략사업의 일환으로 총사업비 174억 5000만원이 투입돼 한방문화체험관, 치유숲, 약초정원, 미초원, 약초야생화원 등으로 조성됐다.

이곳에서는 한의원, 한약재 건강 족욕실, 바른몸체형검사실·운동실 등을 갖춰 한방치료의 전문화된 서비스와 한방의학의 효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전시 관람시설인 약초전시장은 약초의 효능과 일상생활 속 약초 이야기 등을 담고 있으며 약탕제조체험장은 인터렉티브 기술을 활용해 약탕제조과정을 소개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대구한의대는 지난 6월 경산동의한방촌 운영사업자로 선정돼 운영을 책임지고 있다.

변창훈 총장은 "경산동의한방촌이 고객에게 최고의 만족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이를 통해 문화생태관광을 넘어 한방의료관광과 K-뷰티산업의 교두보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SNS보내기 twitterfacebookgoogle+
목록
 

많이 본 기사

도기욱 경북도의회 부의장, '[헤럴드경제(안동)=김병진 기자]도기욱 경북도의회 부의장이 지난 21일 '자치분권 2.0'시대의 개막을 응원하는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에 동참했다. 도 부의장은 "32년 만에 개정된 지방자치법과 75년 만에 실시되는 자치경찰제는 지방정부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 변혁의 시작이 될 것"이라며 "자치분권 2.0시대의 새로운 경북발전을 위해 소처럼 우직하게 한 걸음 한 걸음씩 쉬지 않고 나아가겠다"고 말했다.김은수 예천군의회 의장의 지명을 받은 도 부의장은 다음 참여자로 국민의 힘 원내대표인 정영길 경북도의원, 이춘우 경북도의회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 주니어헤럴드 미주헤럴드경제 에듀 아카데미 서울 부산 목포 거제 디지털헤럴드 아트데이 헤럴드에코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