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사람

사람

동해해경청, 이명준 청장 취임...현장에 강한 신뢰받는 해양경찰만들 터

기사입력 : 2021.01.12

크게작게이메일인쇄

image
동해지방해양경찰청 신임 이명준 청장(동해해경청 제공)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동해지방해양경찰청 제14대 청장에 이명준(53) 해양경찰청 구조안전국장이 취임했다.

신임 이명준 청장은 남한 면적의 1.85배에 달하는 광활한 동해해역(184,570)에서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해야 하는 책임을 맡게 돼 영광스럽고 한편으로 무한한 사명감을 느낀다국민이 믿고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바다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특히, 도 등에서 해양주권과 안보를 빈틈없이 수호하겠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이 청장은 이어 실전과 같은 교육·훈련 시스템 운영으로 현장에 강한 신뢰받는 해양경찰 만들기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면서 지역주민과 유관기관·단체와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역량을 발휘하는 해양경찰이 되겠다고 말했다.

전남 영광출신인 이청장은
광주 동신고와 한국해양대를 졸업했으며, 영국 Univ. of Surrey에서 경영학 석사과정을 수료했다.

이후 해양경찰 간부후보 43기 로 지난 1995년 해양경찰에 입문해 해양경찰학교 교무계장,해양경찰청 미래전략기획단장·창의성과담당관, 대통령비서실, 서귀포·부산해양경찰서장, 해양경찰청 경비과장·구조안전국장 등을 역임하며 조직 내 소통과 화합을 통한 활기찬 조직문화를 위해 노력 해온 장본인이다.

한편 12일 가진 취임식에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코로나19)예방 수칙에 따라 주요 간부만 참석한 가운데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취임식을 했다.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것입니다.)

SNS보내기 twitterfacebookgoogle+
목록
 

많이 본 기사

도기욱 경북도의회 부의장, '[헤럴드경제(안동)=김병진 기자]도기욱 경북도의회 부의장이 지난 21일 '자치분권 2.0'시대의 개막을 응원하는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에 동참했다. 도 부의장은 "32년 만에 개정된 지방자치법과 75년 만에 실시되는 자치경찰제는 지방정부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 변혁의 시작이 될 것"이라며 "자치분권 2.0시대의 새로운 경북발전을 위해 소처럼 우직하게 한 걸음 한 걸음씩 쉬지 않고 나아가겠다"고 말했다.김은수 예천군의회 의장의 지명을 받은 도 부의장은 다음 참여자로 국민의 힘 원내대표인 정영길 경북도의원, 이춘우 경북도의회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 주니어헤럴드 미주헤럴드경제 에듀 아카데미 서울 부산 목포 거제 디지털헤럴드 아트데이 헤럴드에코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