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경제

경제

경북농협, 온라인 시장공략 본격화...농산물 판매 확대 조기 사업 착수

기사입력 : 2021.01.12

크게작게이메일인쇄

image
경북농협 신청사 모습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농협은 12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코로나19)으로 위축돼 있는 농산물 판매확대와 농업인 소득증대를 위해 비대면 마케팅활동의 선봉장이 되고자 올해 조기 사업에 착수한다고 12일 밝혔다.

포스트 코로나를 위한 언텍트(untact) 마케팅이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시점에 경북농협은 오프라인 판매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온라인 시장공략을 본격화했다.

경북농협은 업무협약을 통해 쿠팡 및 11번가, 농협몰과 거래 중이며 올해는 온라인쇼핑몰 거래업체를 더욱 확대하고 품목을 다변화해 온라인 농산물 판매실적 100억원을 달성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경북농협은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연합판매실적 7800억원을 달성해 2001년 연합사업을 시작한 이래 역대 최고의 실적을 거두었다.

경북농협 김춘안 본부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농산물 언텍트 마케팅을 통해 많은 농가가 겪고 있는 판로문제를 해결하고 농가소득 증대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SNS보내기 twitterfacebookgoogle+
목록
 

많이 본 기사

도기욱 경북도의회 부의장, '[헤럴드경제(안동)=김병진 기자]도기욱 경북도의회 부의장이 지난 21일 '자치분권 2.0'시대의 개막을 응원하는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에 동참했다. 도 부의장은 "32년 만에 개정된 지방자치법과 75년 만에 실시되는 자치경찰제는 지방정부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 변혁의 시작이 될 것"이라며 "자치분권 2.0시대의 새로운 경북발전을 위해 소처럼 우직하게 한 걸음 한 걸음씩 쉬지 않고 나아가겠다"고 말했다.김은수 예천군의회 의장의 지명을 받은 도 부의장은 다음 참여자로 국민의 힘 원내대표인 정영길 경북도의원, 이춘우 경북도의회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 주니어헤럴드 미주헤럴드경제 에듀 아카데미 서울 부산 목포 거제 디지털헤럴드 아트데이 헤럴드에코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