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뉴스

뉴스

잠자는 지방세 환급금 찾아가세요...의성군, 지방세 환급금 찾아주기 추진

기사입력 : 2021.03.03

크게작게이메일인쇄

image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의성군이 지방세 환급금 찾아주기에 나섰다.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들에게 세정 지원을 통해 작은 도움이라도 주기 위해서다.

3일 군에 따르면 지방세 환급금의 주요 발생 유형은 취득세 신고 납부 후 감면신청, 자동차세를 미리 납부한 뒤 소유권을 이전하거나 폐차하는 경우, 국세경정으로 인한 지방소득세가 환급되는 경우 등이다.

1월말 현재 의성군의 지방세 미수령 환급금은 586, 800만원이다. 이에 따라 군은 소액 환급금에 대한 관심도가 낮다고 판단하고 납세자가 편리하게 환급금을 찾아갈 수 있도록 환급 안내문을 제작, 일제히 발송하고 다양한 환급신청 홍보를 통해 환급금을 적극적으로 찾아줄 예정이다.

특히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환급신청 방법 확대가 요구됨에 따라 위택스의 지방세 미환급금 신청 간소화 화면을 통해 조회 및 신청이 가능하다. 인터넷 사용이 불편한 경우는 군청 재무과 징수계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환급발생일로부터 5년간 수령해가지 않은 환급금은 시효가 소멸돼 권리자의 청구 행사가 불가능하므로 관련 제도를 잘 활용해 불이익을 겪는 군민이 없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SNS보내기 twitterfacebookgoogle+
목록
 

많이 본 기사

LH 대구경북본부, 다자녀 전세임대 입주자 모[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LH(한국토지주택공사) 대구경북본부는 다음달 1일부터 17일까지 다자녀 가구를 위한 전세임대주택 입주자 모집 신청접수를 받는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다자녀 가구를 위한 지역 전세임대 공급물량은 총 227가구(대구권 103가구, 경북권 124가구)다.다자녀 전세임대는 미성년 2자녀 이상 무주택 가구로서 수급자 또는 차상위 계층이거나 소득이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 소득의 70% 이하이고 국민임대주택의 자산요건을 충족하는 경우 신청이 가능하다.신청자 중 수급자(생계, 의료, 주거, 교육) 및 차상위 계층을 1순위, 그 외 가구를 2순위로 공급하며 동일 순위 내에서 경쟁이 있는 경우 자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 주니어헤럴드 미주헤럴드경제 에듀 아카데미 서울 부산 목포 거제 디지털헤럴드 아트데이 헤럴드에코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