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뉴스

뉴스

권영진 대구시장·이철우 경북지사, AZ 백신 접종

기사입력 : 2021.04.02

크게작게이메일인쇄

image
권영진 대구시장(왼쪽)과 이철우 경북지사가 1일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을 맞고 있다.[대구시·경북도 제공]

[헤럴드경제(대구경북)=김병진 기자]권영진 대구시장과 이철우 경북지사가 1일 질병관리청의 지방자치단체장 접종 참여 독려에 따라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맞았다.

권 시장은 대구 중구보건소에서 접종 전 발열체크와 예진을 거친 뒤 접종을 완료했다.

권 시장은 "주사바늘이 들어가는 것을 못느낄 정도로 자연스럽게 잘 접종을 마쳤다"며 "백신에 대한 우려도 있지만 맞는 것이 더 이익이 많은 만큼 시민들은 꼭 접종을 받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중구보건소에서는 류규하 대구 중구청장과 대구시 감염병관리과 역학조사관 5명 등 함께 백신 접종을 마쳤다.

이철우 경북지사도 안동시보건소에서 AZ 백신을 맞았다. 이 자리에서는 이 지사를 비롯해 재난안전대책본부 현장대응요원 50여명도 함께 접종했다.

이 지사는 접종 후 "AZ 백신은 안동 SK바이오사이언스에서 생산된 효과성과 안전성이 우수한 백신"이라며 "도민들도 안심하고 접종에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같은날 주낙영 경주시장, 최기문 영천시장, 오도창 영양군수, 이희진 영덕군수, 김주수 의성군수 등 경북의 지자체장들도 AZ 접종을 했다.

kbj7653@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SNS보내기 twitterfacebookgoogle+
목록
 

많이 본 기사

LH 대구경북본부, 다자녀 전세임대 입주자 모[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LH(한국토지주택공사) 대구경북본부는 다음달 1일부터 17일까지 다자녀 가구를 위한 전세임대주택 입주자 모집 신청접수를 받는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다자녀 가구를 위한 지역 전세임대 공급물량은 총 227가구(대구권 103가구, 경북권 124가구)다.다자녀 전세임대는 미성년 2자녀 이상 무주택 가구로서 수급자 또는 차상위 계층이거나 소득이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 소득의 70% 이하이고 국민임대주택의 자산요건을 충족하는 경우 신청이 가능하다.신청자 중 수급자(생계, 의료, 주거, 교육) 및 차상위 계층을 1순위, 그 외 가구를 2순위로 공급하며 동일 순위 내에서 경쟁이 있는 경우 자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 주니어헤럴드 미주헤럴드경제 에듀 아카데미 서울 부산 목포 거제 디지털헤럴드 아트데이 헤럴드에코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