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뉴스

뉴스

안동시, 이달부터 해외 자매우도호시 랜선투어 시작

市 공식 소통채널 통해 소개, 해외 4개국 9개 자매 도시 참여

기사입력 : 2021.04.04

크게작게이메일인쇄

image
안동시가 홈페이지에 해외 자매우호도시 랜선투어로 중국 시안시를 소개하고 있다.(안동시 제공)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안동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쳐 가는 시민들을 위로하기 위한 해외 자매우호도시 랜선투어를 진행한다.

이번 랜선투어는 올해 4월을 시작으로 매월 한 개의 교류도시를 까치소식, 시 홈페이지, 유튜브 및 블로그 마카다안동 등 시의 공식 소통채널을 통해 시민들에게 소개한다.

4월 고대 실크로드 출발점이자 우리에게장안으로 알려져 있는 중국 시안부터 시작하여, 역사문화와 옛 풍경으로 유명한 일본 다가야마, 모래 언덕위에 세워진 이스라엘 홀론, 과거 잉카 제국의 수도였던 페루 쿠스코 등 교류도시의 다양한 특성과 아름다움을 사진과 영상으로 보여줄 예정이다.

특히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부합하는 언택트 방식을 활용해 정기 실무자 화상회의, 자매우호도시 사진전 등의 추진으로 지역의 새로운 국제교류 유형을 함께 모색 중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교류도시와의 긴밀한 협력으로 안동의 우수한 문화관광 자원을 해외에 소개되도록 후속 추진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ksg@herals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SNS보내기 twitterfacebookgoogle+
목록
 

많이 본 기사

LH 대구경북본부, 다자녀 전세임대 입주자 모[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LH(한국토지주택공사) 대구경북본부는 다음달 1일부터 17일까지 다자녀 가구를 위한 전세임대주택 입주자 모집 신청접수를 받는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다자녀 가구를 위한 지역 전세임대 공급물량은 총 227가구(대구권 103가구, 경북권 124가구)다.다자녀 전세임대는 미성년 2자녀 이상 무주택 가구로서 수급자 또는 차상위 계층이거나 소득이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 소득의 70% 이하이고 국민임대주택의 자산요건을 충족하는 경우 신청이 가능하다.신청자 중 수급자(생계, 의료, 주거, 교육) 및 차상위 계층을 1순위, 그 외 가구를 2순위로 공급하며 동일 순위 내에서 경쟁이 있는 경우 자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 주니어헤럴드 미주헤럴드경제 에듀 아카데미 서울 부산 목포 거제 디지털헤럴드 아트데이 헤럴드에코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