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뉴스

뉴스

경북경찰청, 사이버명예경찰 '누리캅스' 62명 위촉

기사입력 : 2021.04.05

크게작게이메일인쇄

image
[경북경찰청 제공]

[헤럴드경제(안동)=김병진 기자]경북경찰청은 2일 교육센터에서 2021년 사이버명예경찰 '누리캅스' 62명을 위촉하고 건전한 사이버 공간 조성을 다짐하는 캠페인을 열었다.

이날 위촉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대표 회원 1명에 대한 위촉장 수여, 신고방법 소개, 사이버범죄 예방방법 등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에 위촉된 누리캅스는 사이버안전활동에 관심이 많은 도내 자영업자, 직장인, 대학교수, 대학생 등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인터넷상 각종 음란물, 인터넷 불법 도박 등 각종 불법·유해정보 모니터링 및 신고와 사이버범죄 예방·홍보활동 등을 수행한다.

누리캅스가 신고한 불법정보는 범죄혐의가 있으면 즉시 수사에 나서고 음란·자살·도박사이트 등 유해정보는 방송통신심의위원회를 통해 폐쇄 및 게시글 삭제 등의 조치를 하게 된다.

위촉장을 받은 김종필(포항시 청소년재단) 회원은 "사람들의 안전한 사이버공간을 만들기 위해 누리캅스 활동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송준섭 경북경찰청 수사부장은 "경찰과 누리캅스가 사이버범죄 치안활동의 동반자로서 그 역할을 다해 도민의 안전하고 행복한 사이버공간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SNS보내기 twitterfacebookgoogle+
목록
 

많이 본 기사

LH 대구경북본부, 다자녀 전세임대 입주자 모[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LH(한국토지주택공사) 대구경북본부는 다음달 1일부터 17일까지 다자녀 가구를 위한 전세임대주택 입주자 모집 신청접수를 받는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다자녀 가구를 위한 지역 전세임대 공급물량은 총 227가구(대구권 103가구, 경북권 124가구)다.다자녀 전세임대는 미성년 2자녀 이상 무주택 가구로서 수급자 또는 차상위 계층이거나 소득이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 소득의 70% 이하이고 국민임대주택의 자산요건을 충족하는 경우 신청이 가능하다.신청자 중 수급자(생계, 의료, 주거, 교육) 및 차상위 계층을 1순위, 그 외 가구를 2순위로 공급하며 동일 순위 내에서 경쟁이 있는 경우 자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 주니어헤럴드 미주헤럴드경제 에듀 아카데미 서울 부산 목포 거제 디지털헤럴드 아트데이 헤럴드에코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