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교육

교육

경북전문대, 보건복지부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교육기관’ 지정...14일부터 교육생 모집

기사입력 : 2021.04.06

크게작게이메일인쇄

image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전문대학교 평생학습처가 보건복지부로부터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교육기관으로 지정됐다.

오는 14일부터 교육생 모집을 시작으로 7월부터 내년2월까지 교육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교육대상은 평일 야간반 40, 주말반 40명으로 총 80명을 모집한다.

간호조무사 자격 취득 후 업무 경력이 3년 이상인 경우 지원 가능하다.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교육과정은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를 통해 요양이 필요한 노인 등의 가정을 방문해 재가급여(방문간호)를 제공할 간호조무사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3년 이상의 간호보조업무 경력이 있고, 보건복지부장관이 지정한 교육기관에서 소정의 교육을 이수해야만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교육과정 수료 후에는 장기요양기관과 노인장기요양보험 수급자(치매나 중풍 등 노인성 질환으로 독립적인 생활이 어려운 노인) 가정을 방문해 간호, 진료보조, 요양상담과 구강위생 등 간호서비스를 제공하며, 전문 직업인으로 거듭나게 된다.

최재혁 총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방문간호 간호조무사는 100세 시대 사회에서 노년기에 접어든 국민의 생활복지를 위한 필수 직업군이다앞으로 지역의 노인장기요양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우수한 교육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ksg@herals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SNS보내기 twitterfacebookgoogle+
목록
 

많이 본 기사

LH 대구경북본부, 다자녀 전세임대 입주자 모[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LH(한국토지주택공사) 대구경북본부는 다음달 1일부터 17일까지 다자녀 가구를 위한 전세임대주택 입주자 모집 신청접수를 받는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다자녀 가구를 위한 지역 전세임대 공급물량은 총 227가구(대구권 103가구, 경북권 124가구)다.다자녀 전세임대는 미성년 2자녀 이상 무주택 가구로서 수급자 또는 차상위 계층이거나 소득이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 소득의 70% 이하이고 국민임대주택의 자산요건을 충족하는 경우 신청이 가능하다.신청자 중 수급자(생계, 의료, 주거, 교육) 및 차상위 계층을 1순위, 그 외 가구를 2순위로 공급하며 동일 순위 내에서 경쟁이 있는 경우 자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 주니어헤럴드 미주헤럴드경제 에듀 아카데미 서울 부산 목포 거제 디지털헤럴드 아트데이 헤럴드에코켐